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빵 보관 방법은 냉동실이 더 좋다 +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이유

빵 보관 방법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이유

 

빵 보관 방법은 냉동실이 더 좋다 +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이유

 

 

빵은 냉장고의 냉동실에 넣자

 

시간이 지나면서 빵이 맛이 없어지는 주된 이유는 건조해지면서,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빵이 딱딱해지고, 식감이 나빠집니다. 또 한 가지 알아 둘 것은, 빵을 굽는 과정에서 전분이 수분과 결합해 부드러운 질감을 만들어내지만, 식은 후에는 전분 분자들이 다시 결합하여 더 견고한 구조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빵 종류에 따라 냉장과 냉동 중 적합한 보관 장소가 다른데, 바게트, 롤빵, 치아바타 등 겉이 딱딱한 빵과 타르트, 크루아상 등 기름기가 많은 빵, 그리고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빵은 이렇게 합니다.  

 

우선 빵을 1회분씩 잘라서 각각 랩으로 싸거나 지퍼백, 비닐봉지에 넣습니다. 빵이 완전히 식었는지 확인한 후, 냉동실 문틈이 아닌 안쪽 선반에 보관합니다. 

 

먹을 때 냉동실에서 꺼내면, 냉동실에서 꺼낸 빵을 전자레인지에서 약 30초 - 1분 정도 해동하거나, 오븐에서 약 5분 정도 해동하거나, 상온에서 약 1시간 정도 해동하면 됩니다. 

 

빵은 신선할 때 가장 맛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빵을 좀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밀폐된 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리키보이즈 브레드박스 빵 보관함 간식 쿠키 식빵 정리함

COUPANG

www.coupang.com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빵 보관 방법은 냉동실이 더 좋다 +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이유

 

냉동실이 빵 보관에 좋은 이유

 

신선한 빵이나 하루 이틀 이내에 먹을 빵은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빵은 실온에서 보관할 경우 수분이 증발하면서 식감과 맛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빵을 먹은 후 남은 부분은 빠르게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을 장기간 보관하려면 빵을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빵을 냉동하면 빵의 전분이 재결정화되어 부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빵을 냉동 보관할 경우에는 빵을 잘라서 랩으로 감싼 뒤 보관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빵을 얼릴 때 자를 필요가 없습니다. 

 

냉장고에 넣을 때 빵을 냉동고에 보관하면, 빵의 수분을 얼려 식감 변화 방지하고 저온 환경에서 빵의 노화 방지한다는 것이 원리입니다.

 

냉장실에 보관하면 빵의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여 식감이 딱딱해지고 맛이 떨어집니다. 반면 냉동실에 보관하면 수분이 유지되어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유지됩니다. 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단팥빵, 크림빵 등 부드러운 빵, 베이글, 샌드위치 빵 등은 냉장 보관이 더 좋으므로, 빵 종류에 따라 보관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즉, 보관 방법과 해동 방법에 따라 빵의 맛과 식감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이 선호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빵 보관 방법은 냉동실이 더 좋다 +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이유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디유 뱀브 돔 케익 보관함, 24 x 15.5 ..., 1개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이지킵 냉동실정리용기 6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